반응형


원더걸스 충격의 연주 티저 공개






EXID, AOA, 에이핑크 등등 요즘같은 걸그룹 풍년에, 2007년에 데뷔한 원더걸스는 이미 추억속으로 사라졌다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한참 잘 나가던 원더걸스를 JYP가 미국 진출시킨다고 뺑뺑이 돌리다가 누구는 탈퇴, 누구는 나중에 결혼을 해 버려서 풍비박산이 났으니 말입니다. 미국 활동 이후로 리오 케이코아의 앨범등에서 예은의 피쳐링 등을 간간이 들었을 뿐, 그룹으로서의 원더걸스는 더이상 활동이 불가능하겠구나 하고 생각했습니다. 아마,이런 생각은 저 뿐만이 아니라 많은 분들이 하셨을 것으로 믿습니다 ㅎㅎ








그런데 얼마전에 원더걸스가 밴드로 복귀를 한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그것도 밴드로요. 

'뭐? 얘네가???'

'걸그룹이 밴드라니?' 

'악기 연주를 실제로 하긴 할 수 있을까? 케이블도 안 꼽고 그냥 흉내만 내는게 아닐까?

'JYP가 무모한 시도끝에 드디어 맛이 갔구나' 라는 생각들이 앞섰습니다...


솔직히 티저가 공개되기 전 까지는 대부분은 원더걸스의 재기를 성공적으로 바라보지 않았으리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며칠전에 티저가 공개되고 깜짝 놀라고 말았습니다.







선미는 베이스를,





유빈은 드럼을,





혜림은 일렉을,





그리고 예은은 보컬이라고 생각했는데 예상을 깨고 티저에서 피아노를 '직접' 연주했기 때문입니다.

예은이 신디가 아니고 그냥 가정용 피아노를 연주했다는게 조금 의외였습니다만, 4명의 티저 자체는 너무나 좋았습니다. 

거기다, 밴드 뮤직비디오에서 항상 제가 불만이었던, 케이블도 안 꼽고 악기랑 앰프만 덩그러니 놓여있는 그런 모습이 아니라, 꼼꼼하게 악기와 앰프까지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

그리고 연주 자체도 걸그룹이었다는 원더걸스의 과거를 생각 해 보면, 아니 그냥 일반적으로 생각해도 꽤나 괜찮은 수준 이었습니다.




그런데 딱 한가지 불만이...



진짜 밴드로, 음악으로 승부를 하려는 심산인 것 같은데, 의상이 조금더 투박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뭐, 걸그룹다운 복장이긴 한데, 진지한 연주에 걸그룹 복장이 좀 미스매치라는 생각이 들어서 ^^


티저는 지금까지 총 4편이 공개되었는데, 4편의 티저가 끝일지, 아니면 원더걸스 전원이 8월 3일에 공개할 곡을 연주하는 모습의 티저도 등장할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만, 이제 원더걸스 멤버 전원의 연주를 감상할 수 있는 지경에 이르렀기에 영상도 같이 소개를 드립니다.







1번 타자는 베이스의 선미 입니다.

초반에는 에이 뭐 있겠어 했는데, 고급 연주법을 구사하는 것을 보고 소름이 ;;;






2번 타자는 드럼의 유빈입니다.

사실 드럼은 봐도 잘 몰라서 ^^

기본은 하는 것 같습니다.







3번타자는 일렉의 혜림 입니다.

뭐, 시원시원하게 연주는 잘 뽑아내는데, 왜 자꾸 오른쪽을 돌아보는지, 그것 때문에 조금 웃겼습니다.

연주중에도 나름의 퍼포먼스까지 선보여주시는 혜림양 입니다 ㅋㅋㅋ







4번 타자는 피아노의 예은입니다.

솔직히 베이스 드럼, 일렉 모두 저렇게 핫팬츠 입고 연주하는게 안어울린다고 생각했는데, 피아노는 의외로 잘 어울린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후에 일 주일 조금 넘는 시간동안 더 많은 티저를 선보일지, 아니면 여기서 궁금증만 증폭시키다가 8월 3일에 폭발시킬지, 어느쪽이든 기대가 됩니다 ㅎㅎ

이번 티저는 유튜브에서 해외 팬들에게도 큰 관심을 받았는데, 많은 사람들이 리뷰까지 선보였습니다.

어떤 KPOP 리뷰어는 직접 자기 베이스까지 들고 나와서 이야기하는 내내 끌어안고 있기도 했습니다 ^^

뭐, 간만에 기대되는 중고신인 입니다 ^^

어떤 노래를 들고 나올지 정말 궁금하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