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미드추천] 화학선생님의 마약왕 등극기 '브레이킹배드'





안녕하세요 NEWKID 입니다.


이번에는 제가 손 꼽는 5대 미드, 스타게이트, 덱스터, 프린지, 왕좌의게임, 브레이킹 배드 중에 브레이킹 배드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브레이킹 배드는 암에 걸린 화학선생이 죽기전에 처자식을 위해 죽기전에 생활비를 마련 해 주기위해 마약을 제조한다는 눈물겨운 스토리 입니다 ㅠ_ㅜ


 






주인공 월터(브라이언 크랜스톤)는 자신의 옛 제자 제시(아론 폴)이 마약을 취급하는 것을 알아채면서, 제시와 함께 본격적으로 마약 제조에 들어갑니다.


처음에는 아무것도 없기에 고물 RV와 자신이 근무하는 학교의 과학실에 있던 도구들을 이용해 마약을 만들기 시작합니다.


월터가 만들기 시작한 마약은 바로 메탐페타민인데, 경찰들은 이를 발견하고 화들짝 놀라게 됩니다.


월터가 순도가 99.1%에 달하는 엄청난 물건을 만들어버리고 말았기 때문이죠.








그렇게 월터는 제시와 함께 계속 메탐페타민을 만들어가고, 그 와중에 동네 마약상 부터 멕시코 카르텔까지 만나면서 서로 죽고 죽이는 무자비한 세계로 빠져들게 됩니다.


위 포스터를 보시면 월터가 옷은 대충입고 총을 들고 서 있는 모습이 있는데, 초창기 사막에서 마약을 제조하다가 일어나는 사건을 아주 잘 묘사 해 주고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스포하지 않겠습니다 ㅎㅎ








브레이킹배드의 등장인물들도 참 매력적이며, 각자 개성이 뚜렷한데요.


그 개성들이 그냥 개별 에피소드에어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모두 월터의 이야기와 엮이게 됩니다.


시나리오 한 번 기가막히게 쓴거죠 ㅎㅎ


그중에 아론폴은 예전에 소개했던 쉐임리스에도 등장하는 배역인데, 찌질한건 쉐임리스나 브레이킹배드나 마찬가지 입니다 ㅎㅎ








브레이킹배드는 시즌5를 끝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시즌5의 엔딩이 아주 걸작인데 저는 보다가 너무 통쾌한 나머지 박수까지 쳤습니다 ㅠ_ㅜ


다른 인기있는 미드처럼 7~8~9 이렇게 쭉쭉 나가주면 좋았으련만, 브레이킹배드는 시즌5가 끝이라서 아쉽기도 했는데, 어떻게 도면 시나리오상 딱 걸맞는 분량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브레이킹배드는 다시 정주행 하다 스핀오프를 발견했습니다!!!








그것은 바로 BETTER CALL SAUL (베터 콜 사울 )이라는 미드입니다.


극중 등장해서 월터를 도와주던 사울(봅 오덴커크)이라는 막장 변호사가 있는데, 조연임에도 아주 맛깔나는 연기로 저를 사로잡았습니다.


베터 콜 사울은 바로 그 변호사 사울을 중심으로 브레이킹배드보다 과거의 시점에서 벌어지는 고군분투기를 다룬 미드가 방영하기 시작 한 것이죠.


사울이 왜 그지경이 되었는지를 잘 보여주는 작품이라 생각되고, 나름 슬프면서도 재미있는, 그리고 브레이킹배드의 등장인물들이 약간씩 등장하면서 재미를 더해주는 작품입니다.


지금 시즌1이 끝났는데, 꽤 인기가 있어 시즌2를 방영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스핀오프까지 등장 할 정도로 인기있는 미드인 브레이킹 배드.


꼭 한 번 보시길 추천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