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iFunbox 편리한 아이폰 파일 관리 프로그램




안녕하세요 newkid 입니다.

오늘은 무거운 iTunes를 사용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파일 관리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iFunbox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먼저 iFunbox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애플 아이폰용 드라이버나 iTunes를 깔아서 아이폰이 인식되는 환경으로 만들어 줘야 합니다. (그 다음부터는 iTunes는 잊어버리는걸로...)


그 뒤에 


http://www.i-funbox.com/ 에 접속합니다.





위에 사진에서 보면 Download iFunbox 라고 있는 파란색 상자를 클릭합니다.








그 다음, 윈도우 유저는 왼쪽을, 맥유저는 오른쪽을 클릭해서 파일을 다운 받으면 됩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앱스토어 먼저 나오는군요 ㅎㅎ 

뭐 여태까지 써본 적은 없습니다.

굳이 파일관리 프로그램에서 앱을 받아야 할 필요는 없는것 같아서 ㅎㅎ








상단 메뉴에서 '파일 브라우저'를 클릭하면 본격적으로 파일 관리가 가능합니다.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윈도우 탐색기랑 똑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파일이 너무 많아서 복잡하다고 느끼시는 분은 '빠른 도구 상자'에서 카테고리별로 관리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어플 관리도 따로 가능하고요.

가장 중요한 점은. 똑같은 어플 관리를 하더라도, iTunes와는 차원이 다르게 빠른 속도로 어플 관리가 가능하는 것 입니다.

어플이 많아질 수록 느려지는 iTunes는... 하하...


그리고 iFunbox를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간혹가다 에뮬이나 기타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싶은데 불가능 할 때가 있기 때문입니다.

idosbox 같은 프로그램들도 게임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어플의 하위 디렉토리에 접근해야 하는데, 아이튠즈로는 그런게 불편할 때가 있지요.

세이브 파일 이동이라던가 뭐 그런 용도로요 ㅎㅎ


사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한지 몇 년이 되어서, 이미 알 분들은 다 쓰시고 계실겁니다 ㅎㅎ



그럼 이상으로 'iFunbox 편리한 아이폰 파일 관리 프로그램'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