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들어 VR이 인기입니다.


오큘러스 리프트(Oculus Rift)를 필두로, 크고작은 다양한 회사들이 VR시장에 들어오고 있습니다.


사실, 재미있는 점은 이런 종류의 장비들은 이미 오래전 이런 장비들이 존재 했었다는거죠.


물론 인기가 없어서 금새 단종이 되곤 했지만 말입니다... ㅠ


하지만, 이제 모바일 기기의 해상도와 성능이 높아지고, VR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컨텐츠들도 같이 늘어나면서, 대중적인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기어VR이나 오큘러스 DK2를 구입하고 싶지만, 가격이 비싸기도 하고, 아직 보편화된 기술이 아니라 고가의 제품을 구입하기 꺼려지시는 분들은,


국산이나, 중국산 다이브머신을 구입하시면 좋습니다 ㅎㅎ


가격도 개조까지 해도 5만원 이하에 구입할 수 있으며, 간단한 체험용으로는 그만입니다.


저는 폭풍마경2를 구입했는데요, 구입하면서 시네마용 렌즈를 교체해서 가져왔습니다.








폭풍마경2의 상자 입니다. 약간 신발상자 같기도 하고... 생각보다 멀쩡해서 놀랐습니다 ^^








뚜껑을 열면, 이렇게 리모콘과 폭풍마경2가 나오는데요, 메뉴얼이나 잡다한 종이는 아래 깔려있었습니다.








전면부와 블루투스 리모컨 입니다.


리모컨만 따지면 생각보다 유격도 없고 잘 만들어져서 솔직히 조금 놀랐는데요,


아이폰과 페어링이 안된다는 엄청난 사실을 확인하고 좌절하고 말았습니다 ㅠ





뭐, 처음 살 때 부터, 미드나, 영화감상용으로 사려고 했던거라 상관은 없었지만, 조금 서운하긴 했습니다.


아, 안드로이드 분들은 레버 조작은 잘 된다고 합니다.








전면부를 열면 구조 자체가 매우 단순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거치공간과, 렌즈, 이게 전부입니다 ^^









안면부는 폭풍마경2에만 저렇게 가죽쿠션이 되어있는데요, 뭐 레자겠지만. 내구성나 청소를 생각하면 괜찮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초점 조절용 다이얼들 입니다.


왼쪽의 다이얼은 미간에 따라 렌즈 위치를 맞추는 것이며, 오른쪽 레버는 앞 뒤로 움직이는것이 시력에 따른 조절용 인 것 같습니다.








일단 HOMIDO라는 어플을로 사우스파크를 돌려봤는데, 아이폰6로 돌렸음에도 생각보다 선명한 화질과 안정감 있는 시청이 가능했습니다.


뭐, 아직 처음이니 좀 더 써 봐야 알 것 같지만 말입니다.


다음번 포스팅에는 폭풍마경2의 사용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