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말레피센트] 디즈니의 클리셰와 공갈빵





"디즈니 만화를 원작으로한 영화가 나왔다더라"


"안젤리나 졸리가 너무 무서워서 딸내미가 아역을 할 수 밖에 없었다더라"


선거도 끝나고, 토요일에 보았던 시험도 끝난 기념으로 기다렸던 말레피센트를 보러 갔습니다.


관심가는 영화가 별로 없었던 2분기이기도 했지만, 이런저런 사건 사고들도, 그리고 선거도 있었기에 뒤숭숭해서 한 동안 영화를 보지 못했었는데, 나름 관심가는 작품이 상영을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어렸을 때 디즈니 만화는 한 번씩 다 보았고, 이야기의 베이스도 보통 동화에서 많이 따 오기에 무슨 내용인지 쉽게 알만했는데, 말레피센트는 어느정도 이야기가 진행되지 전 까지는 어떤 이야기를 리메이크 한 건지 알 수가 없었습니다.


처음에는 아름다운 요정들의 세계가 펼쳐지면서, "오오 사스가 디즈니데스! " 를 외치려는 순간!!!








갑자기 반지의 제왕 모드로 변해버렸기 때문이죠......



엉뚱한 감이 없지 않았는데, 관객들의 몰입을 높이기 위한 불필요하게 집어넣은 액션신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뒤로 이어지는 내용들이나 장면의 구성등은 초반 전투씬의 웅장함이나 비장함과는 사뭇 거리가 멀어서 너무 평화롭다 못해 조금 지루하기까지 했으니까요.








초반에 그렇게 살짝 변죽을 울려준 다음부터는 제대로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말레피센트와 마을 청년의 사랑, 배신, 그리고 분노의 복수가 바로 그 이야기죠.


너무도 단순하고 명쾌한 스토리에 스토리에 대한 기대는 조금 빠져버렸습니다 ㅋㅋ


계속 보면서도 그래, 역시 그럴 줄 알았어! ㅋㅋㅋ 


클리셰의 연속이었죠..............

 







하지만 영화를 감칠맛 나게 살려준 인물들이 있었으니,


첫번째는 역시 안젤리나 졸리의 흠잡을데 없는 연기였고,








두번째는 유쾌한 요정들 입니다.


얘네들이 슬랩스틱 코미디를 계속 보여주는데, 관객들의 웃음을 많이 자아냈습니다 ㅋㅋ


저도 많이 웃었고요 ㅋㅋ








그리고 대망의 키스신...


인데...


말레피센트의 왕자는 왜 나오는지 모르겠을 정도로 비중이 없습니다.


그냥 '길가는 과객' 정도라고 할까요? ㅋㅋㅋ



말레피센트는 재미있는 영화가 적은 딱 지금 보기에 적당한, 영상은 어른스러운데 내용은 심히 아동용이니, 철든 아이들과 같이 가도 괜찮은 영화입니다.


내용은 디즈니 원작과는 정말 많이 다르니 궁금하다면 한 번쯤 관람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제 개인적인 평점은 별 ★★☆ 입니다.





이상으로 ' [말레피센트] 디즈니의 클리셰와 공갈빵' 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