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시영 동영상 사태, 최초 유포집단 확인




몇 주 전에 연기자 이시영씨의 동영상이 노출되었고, 그로인해 이시영씨가 자살기도까지 했다는 루머가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이시영씨의 소속사는 서울중앙지검에 신원불명의 정보 유포자를 허위사실 유포로 인한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한 상태인데요,


아직까지 최초 유포자가 누구인지 확실하게 밝혀내지는 못했지만, 최초 유포자군을 확인하고 역추적에 들어가 있는 상태라고 합니다.


기사에 따르면 좀 과한것 같긴 하지만, 대검찰청 포렌식팀도 해당 사건에 활동중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특정 부위의 점이 없는 점을 들어 동영상 속의 인물은 이시영씨가 아니라고 결론 내렸다는군요.








위 사진을 보시면 오른쪽이 그 문제의 동영상인가본데, 점이 있고, 왼쪽의 이시영씨에게는 점이 없는 것 같습니다.





동영상의 인물이 가지고 있는 점은 조금 더 오른쪽이라 왼쪽 이시영씨의 사진에서는 안보일수도 있을 것 같긴한데, 뭐 포렌식 팀이 자료 한 두개 가지고 판단하지는 않았을 테니, 일단 믿는걸로 ^^








그리고 뻔한 이야기지만, 허위사실 유포의 경우, 7년 이하 또는 5천만원 이하 벌금이라고 합니다.


공익 목적으로 납득할만한 자료를 토대로 이야기 한 경우는 그것이 허위로 밝혀질지라도 처벌을 받지 않을 수도 있긴 한데, 이번 사건은 공익과는 전혀 상관이 없는 일이며 단순히 한 사람을 음해하려는 목적이 너무나도 분명하기에 처벌을 피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누군지 모르겠지만 최초 유포자는 지금 간떨리겠네요 ㅎㅎ


약간 덱스터에 나오는 포렌식 팀처럼 뭔가 전문적이고 심도있는 분석으로 사실여부를 가려줄 것으로 기대했는데, 이유라고 나오는게 점 하나라니 좀 김이 빠지기도 합니다만...


어쨌든 이시영씨는 이번 동영상 사태로 인해 많은 피해를 보았으니 선처없는 처벌이 이어졌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