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구 맛집]안지랑 곱창 골목




다들 아시다시피, 대구하면 막창이죠.


그런데 막창은 다른 동네에서도 흔히 먹을 수 있는 음식이라, 대구 막창은 어떻게 다른지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대구 막창을 맛보시려면... 그냥 대구 아무 막창집이나 들어가시면 됩니다만...


유명한 곱창골목이 있는데, 그 이름이 바로 '안지랑 곱창골목' 입니다.


안지랑네거리, 안지랑역 바로 옆에 위치한 골목은 한 100미터 남짓 될까요? 그 짧은 거리에 수 많은 곱창,막창 집이 다다다닥 붙어있습니다.







입구 반대쪽에서 찍은거긴 한데, 위에 사진을 보시면 안지랑시장 안지랑 곱창 이라고 써 있는게 보이시죠?


네, 저 사인을 보시면 잘 찾아가신겁니다 ㅎㅎ








가게마다 맛이 대동소이 할 것 같아서, 그냥 골목 끝쪽에 있는 한적한 가게이 들어가서 막창 2인분, 곱창 1인분을 시켰습니다.


처음 나오는 막창의 양은 제가 대학시절에 시켜먹던 막창의 양 보다는 많고, 고기도 두꺼웠습니다 ㅎㅎ








막창이 익을 때 까지 몇 번 뒤집어주면, 아주머니가 와서 잘게 잘라주는데요.


앞 뒤가 고르게 익을 수 있도록 몇 번 더 뒤집어 주다가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ㅋㅋ








고기의 맛은 뭐, 아시다시피 고소합니다 ㅋㅋ








중요한건 물리지 않게 적절한 타이밍에 소스에 찍어먹는 것이죠 ㅎ


쌈무나 채소등의 밑 반찬도 물론 풍부하게 셋팅 해 주니 부족함 없이 먹을 수 있고요.








그리고 막창을 다 먹을 때 쯤이면, 곱창이 나오는데, 살짝 양념한, 그렇게 짜지 않은 곱창의 물량공세가 시작됩니다.








이게 1인분입니다...


순대나 당면등의 잔꾀를 부리지 않은 이름 그대로의 '곱창' 1인분 입니다 ㅋㅋ


양이 너무 많아서 남자 둘이 갔는데도 솔직히 조금 무리다 싶었고, 결국 조금 남겼습니다...


짜지 않아 술안주로 삼기에는 딱이었는데, 양념맛을 조금 더 느끼고 싶다면, 처음 담겨나오는 접시에 그대로 놓고 드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대구에 방문할 기회가 있으시면 저녁에 경험삼아 가 보기 좋을 것 같습니다.


지하철역 바로 옆이라 멀지도 않고요.


이상으로 '[대구 맛집]안지랑 곱창 골목'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