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런 나라에서 살고싶다

사형집행관

도쿄타워

모모

사랑후에 오는 것들

민들레영토 희망스토리

철도원

책 읽어주는 남자

지금 만나러 갑니다

메디슨 카운터의 다리

 

악마와 미스프랭

영어독해 절대로 하지마라

칼의 노래

천국에서 만난 다섯사람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1,2

당신 인생의 이야기

온 세상에 비가 내린다면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

냉정과 열정사이

 

겅호!

지도 밖으로 행군하라

한비야의<중국 견문록>

향수

마지막 기회1,2

가족

봉순이 언니

괭이부리말 아이들

모랫말 아이들

제3의 시나리오1,2

 

유랑가족

오자히르

진주 귀고리 소녀

서울도시계획이야기1,2

국경의 남쪽 태양의 서쪽

배려

1973년의 핀볼

양을 쫓는 모험

대한민국 50년사1,2

바람의 노래를 들어라

 

해변의 카프카

어둠의 저편

상실의 시대

나이듦의 즐거움

거대한 고독

태엽감는 새1,2,3,4

부자될 기회는 주식에 있다

키친

연금술사

잠수복과 나비

 

아르헨티나 할머니

달콤한 나의도시

인터넷 다음은 로봇이다

피에트라 강가에서 나는 울었네

낭만적 사랑과 사회

복리

오늘의 거짓말

"EYE"

증권회사에서는 알려주지 않는 50가지

아내가 결혼했다

 

야망패자

파피용

지구별 워커홀릭

브레인맨 천국을 만나다

히치의 마지막 연인

큐리어스(아일랜드)

큐리어스(필리핀)

와세다 1.5평 청춘기

블루 혹은 블루

우리가 좋아했던 것들

 

천개의 찬란한 태양

조제와 호랑이와 물고기들

4teen

면장선거

 

 

군대 2년 남짓한 시간 동안 읽었던 책들의 목록이다.

 

총 81권...

 

책을 너무 많이 가져와서 보안성검토를 맡는 바람에 눈치를 보기도 했다;;;

 

군복무라는게 원해서 하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시간낭비이기도 하지만,

다른 한 편으로 생각 해 보면 20년 남짓한 시간동안 살아왔던 인생을 공동체 생활을 통해서 점검 해 볼 수

있는 시간이기도 했던 것 같다.

 

내 단점들을 낱낱이 확인할 수 있었으니 말이다.

그리고 생각보다 시간도 많아서 책도 무진장 읽었으니 ㅋㅋ

밑지는 장사는 아니었다고 본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