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에어타이쿤 온라인2 (AT online 2) 공략 #4 - 랜딩





안녕하세요 newkid 입니다.


이번에는 에어타이쿤 온라인2 (AT Online 2) 의 미니 게임인 랜딩을 성공적으로 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랜딩 모드는 매 턴마다 2 번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랜딩 모드를 시작하기 전에 가장 중요한 것은, 랜딩 모드를 시작하기 전에 스마트폰을 잡고 있는 자세 입니다.


버튼을 누르던 시점의 스마트폰의 각도가 랜딩 모드를 시작했을 때의 수평 각도가 되니, 근처 테이블이나 평평한 곳에 스마트폰을 대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멀리 활주로가 보이기 시작하고, 기체 밑으로 고도를 낮추세요 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활주로에 착륙을 해야하니 물론 고도를 낮춰야겠지요.


고도를 낮출 때 왼쪽 아래에 있는 파란색, 갈색 계기판을 보면서 낮추면 되는데, 활주로와 맞 닿을 때의 각도가 중요하니 그 전은 마음대로 움직여도 됩니다.








각도 보다는 속도가 더 중요한데, 왼쪽 계기판의 206이 속도 입니다.


이를 낮추기 위해서는 왼쪽 윗편의 반투명한 thrust level이라는 창을 눌러 막대를 밑으로 내리면 됩니다.


속도를 낮추라는 메시지가 뜨면 이를 10~15 사이에 두면서 속도를 천천히 낮춰갑니다.








활주로가 가까워 집니다.


속도와 각도에 각별하게 신경을 써야 하는 타이밍인데, 속도를 줄인다고 thrust level을 바닥까지 내리면 속도가 너무 빨리 내려가서 실패를 할 수 있습니다.


thrust level은 10 이하로 두었다가, 착륙 직전에 끄도록 합니다.


참고로 착륙시의 속도는 경험상 130~140정도를 유지하면 괜찮습니다.





 



이 때부터는 속도는 130~140 정도를 유지하면서 계기판의 수평계를 유심히 살펴봐야하는데, 활주로에 맞닿기 직전에는 최대한 수평에 가까워져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활주로 끝에서 바로 착륙하는 것이 아니라 공항 담장을 넘어, 활주로를 따라가다 보면 타이어자국이 있는데 그 지점 부근에서 착륙을 하면 됩니다.


또한 착륙 전에 오른쪽 아래에 있는 랜딩 기어 (GEAR)와 플랩(Flaps)을 작동시켜 줘야 합니다.








착륙에 실패하면 바로 화면이 바뀌면서 실패 메시지가 뜨며, 성공을 하면 계속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실패 메시지가 뜨지 않으면 재빠르게 오른쪽 아래에 있는 브레이크(BRAKE)를 작동시킵니다.


한 번에 FULL 까지 내려도 됩니다.








실수도 Thrust level을 다 내리지 않았는지 확인해 주고 속도가 내려다는 것을 지켜 봅니다.


브레이크나 엔진을 깜빡하고 컨트롤 하지 않으면 빠른 속도로 쭉~ 가다가 활주로 끝에 부딪히면서 실패 메시지가 뜨기도 합니다 ^^








처음에 한 번에 성공 하기는 쉽지 않으니 여러번 참을성을 갖고 플레이 해 보시길 바랍니다 ^^









성공 메시지 입니다.


보상은 겨우 천원 입니다. 처음에 엄청 실망했습니다 하하;;;






이상으로 '에어타이쿤 온라인2 (AT Online 2) 공략 #4 - 랜딩'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