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에어타이쿤 온라인2 (AT Online 2) 공략 #2 - 항로 관리






안녕하세요 newkid 입니다.

이번에는 에어타이쿤 온라인2 (AT Online 2)의 공략 두 번째 시간으로 항로 관리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에어타이쿤 온라인2 (AT Online 2)의 '항로'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화면 입니다.

어떻게 보면 가장 중요한 메뉴중의 하나가 아닌가 합니다.

돈 벌리는걸 항로별로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으니까 말이죠.

중점적으로 확인해야 할 항목은, 만족도, 점유율, 수익, 그리고 도시 이름(이름의 색깔) 입니다.








에어타이쿤 온라인2 (AT Online 2)에서는 모든 항로 조정 이라는 기능으로 각 좌석 등급별 일괄 관리가 가능한데요, 항로가 몇 십개 정도라면 필요가 없는 기능이지만, 나중에 항로가 수 백개가 되면 꼭 필요합니다.








항로 리스트에서 윗쪽에 있는 화살표를 누르면 경쟁항로, 독점항로, 공동 운항 식으로 관리가 가능한데,

경쟁항로에서는 경쟁자들의 기종과 가격을 보고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가격을 조정하면 됩니다.








위에서 말 했던 경쟁자 정보 입니다. 보통은 상대보다 약간 저렴한 가격에, 높은 점유율로 더 많은 수익을 내는 방법이 좋은 것 같습니다. 만일 리스 기체라면 계약비용과 매달 리스비용도 포함하여 고려 해 보아야 합니다.








독점항로는 매 턴의 상황에 따라 점유율이 오르락 내리락 하는데, 평균적으로 90~100%를 유지하면 적정가라고 보면 되며,

점유율이 심하게 낮다면 가격을 낮춰가면서 점유율을 높여주면 됩니다.





점유율이 100%라고 항공기를 너무 많이 추가해도 큰 수익이 나지 않으니, 한 대 더 끼워 넣어 보고 수익이 크게 늘지 않는다 싶으면, 다른 항로를 개척하는게 낫습니다.







공동 운항 입니다.

동맹의 라인에 CO라고 공동 운항 신청을 할 수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 신청을 하고, 상대가 받아들이면 체결이 됩니다.

물론 기체는 추가 해 주셔야 합니다 ^^








점유율을 보면 이코노미, 비즈니스, 퍼스트 식으로 따로 점유율이 표시가 됩니다.

이를 잘 보고 주간 스케쥴 오른쪽의 렌치를 눌러 가격을 조절하면 됩니다.

기체 추가 및 리모델링은 비행기 옆의 렌치를 누르면 됩니다.





이상으로 '에어타이쿤 온라인2 (AT Online 2) 공략 #2 - 항로 관리'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