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키나와 나하공항에서 타임즈 카 렌탈(times car rental) 이용하는 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일본 오키나와 '나하공항'에서 타임즈 카 렌탈(times car rental)까지 가서 차량에 탑승하는 것 까지 설명 드려보려고 합니다. 사진 찍은게 없어서 사진자료는 구글맵으로 대체 합니다 ㅠ_ㅜ
1. 먼저 홈페이지로 예약을 하고 예약 정보를 모두 출력 해 둡니다.
2. 공항에서 입국 심사를 마치고 짐을 모두 찾은 후에 밖으로 나오면, 가이드나 각종 업체의 직원들이 나와서 여행객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 중에 times car rental 직원을 찾아서 예약 정보를 보여주면, 작은 종이에 번호를 써 줍니다.
3. 공항 밖으로 나와서 왼쪽을 살펴보면 각종 렌터카 회사의 셔틀을 기다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조금만 기다리면 타임즈 카 렌트라고 써져있는 노란색 버스가 오는데, 이 버스를 타면 됩니다.
4. 버스가 멈추면 손님들이 내리고, 기사님도 따라 내리는데, 기사님께 2번에서 직원이 적어준 번호표를 보여준 후 탑승을 하면 됩니다. (차량에 따라 다르나 큰 캐리어는 짐칸에 넣어주고, 작은 짐은 들고 탈 수 있습니다)
5. 5분정도면 타임즈 카 렌탈에 도착 합니다. 정말 가깝습니다.
6. 셔틀버스에서 내린 후 화살표 표시가 된건물 안으로 들어간 후, 조금 기다리면 2번에서 받았던 번호가 창구에 뜨고, 그 쪽으로 가서 직원에게 여권과 면허증을 제시하면 됩니다. 제가 만났던 직원은 영어를 잘 하는 직원이었는데, 의사소통이 안되는 직원을 만나게 되면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흡연실은 건물에서 들어가자마자 왼편에 있습니다. 입구 왼쪽의 황토색 벽돌구역인데, 정문으로 들어가야 갈 수 있습니다.)
7. 각종 확인부터 안내사항까지 모두 들은 후, 창구에서의 업무가 종료되면, 직원이 반대편에 있는 주차장으로 안내를 해 줍니다. 렌트시에 가장 중요한 사항은, 1) 사고 접수 방법 2) 주유방법 및 반납전 주유하기(반납하면 거리계산을 해서 기름값을 청구하니 그냥 그 때 내고 됩니다. 물론 조금 더 비싼 것 같긴 합니다) 3) 주차장 확인 입니다.
주차장에 관련해서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렌트후에 목적지를 선택한 후, 일행분에게 근처에 주차장이 어디있는지 확인 해 달라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맵코드로 목적지에 딱 도착했는데, 주차장이 없어서 뻉뺑 돌았던 경험이 있습니다 ㅎㅎ
8. 위 사진은 제가 빌렸던 마즈다 데미오인데, 인수하기 전에 직원에게 1) 꼼꼼하게 차량 스크레치를 체크하고 2) 맵코드 설명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반납 할 때도 스크레치가 있는지 꼼꼼하게 볼 줄 알았는데, 막상 반납을 하니, 차량 그냥 힐끗 보고 "노 엑시던트?" 라고 말 하는게 다 였습니다. 반납장이 바쁘긴 하더군요.
9. 직원에게 키를 받고 원하는 목적지의 맵코드를 누르려고 할 때, 선택이 안 되는 경우가 발생했는데, 네비게이션에 MAP CODE와 MAPPLE CODE 두 가지가 있으니, 자신이 선택한 메뉴가 MAP CODE인지 잘 확인해야 합니다.
10. 차량을 반납 할 때는 화살표 표시가 된 쪽에 주차를 해 놓으면 됩니다.
11. 반납후에, 다시 안으로 들어가서 정산을 하신 후 공항으로 가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