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마트폰게임추천] LIFELINE (라이프라인)




안녕하세요 NEWKID 입니다.

오랜만에 재미있는 스마트폰 게임을 발견해서 소개드립니다.


바로 LIFELINE 이란 게임인데요, 이 게임의 특이한점은 기본배경 이외는 모두 텍스트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 입니다.


이는 20세기 중반 무렵 존재하다가 MUG게임의 등장과 함께 조용히 사라진 MUG게임과 비슷한 느낌을 줍니다.


물론 스마트폰 게임이니 직접 텍스트를 입력하는 방식은 아니고 선택지를 터치하는 식으로 이루어집니다.








게임의 시작부분 입니다.


한글지원이 되면 참 좋겠지만... 안타깝게도 현재까지는 일본어, 중국어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게임은 한 조난자의 신호를 수신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그리고 조난자의 이야기를 계속 듣다가 조난자가 질문을 하면' 어떻게 하면 좋겠다'라는 의견을 제시해 주면 됩니다.


게임방식 자체는 참 간단한데, 영어의 압박이 있으신 분은 진행이 조금 힘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한 번에 나오는 대사의 양이 그렇게 많지 않으니, 구글 번역기나 검색을 통해 진행을 가능하리라 봅니다.








위의 메뉴를 보시면, WATCH SETTINGS이 있죠?


게임자체가 통신을 하는 형식을 취해서 그런지, 애플워치를 통해도 진행가능하게 이루어져 있는데요,


아쉽게도 애플워치가 없어서 해 보지는 못했습니다 ㅠ








그리고 실감나는 UX를 위해 조난자가 어딘가로 가거나, 무언가를 하는 중일 때는 [Taylor is busy]라는 메시지와 함께 그 행동이 끝날 때 까지 기다리게 됩니다.


그래서 게임 자체를 진행하는 시간보다 대기하는 시간이 꽤 깁니다.


잠깐잠깐 소설을 읽는 기분으로 진행하기에는 딱 좋죠 ㅎㅎ








오늘까지 진행한 장면인데, 그 전 질문이 우주선의 리엑터 근처에서 자면 방사능 때문에 위험에 처할지 아닐지였습니다.


저는 괜찮을 것 같다고 이야기 했는데... 내일 타일러가 살아있을지, 아님 죽었을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이런 방식의 게임을 이미 접해보셨거나 새로운 스타일의 게임을 찾고 계시다면 추천 할 만한 게임인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스마트폰게임추천] LIFELINE (라이프라인)' 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