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마트폰 게임 추천] 에어타이쿤 2 (Air Tycoon 2) 온라인





안녕하세요 newkid 입니다.


오늘은 요즘 인기몰이중인 스마트폰 게임인 에어타이쿤2 를 소개 해 드리려고 합니다.


에어타이쿤은 온라인 버전, 싱글버전이 있었고 예전에도 꽤나 인기 있었던 게임으로 기억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거라 믿습니다.








먼저 기본맵 화면을 보시면, 구글어스와 비슷한 3D! 무려 3D 맵 입니다.


물론 해상도는 모바일 기기를 고려해서인지 대략적으로만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게임속 게임으로 랜딩 시뮬레이터가 있는데요, 생각보다 많이 어렵습니다 ㅠ


지금까지 5~6번 정도 시도 해 봤는데 아직도 성공을 못 하고 있습니다.







성공했다 싶으면 속도가 느리다느니 하면서 돈만 100원 빼앗아 갑니다 ㅠ


예전에 했던 플라이트 시뮬레이터가 생각나는군요.








에어타이쿤2에서는 광고, 서비스, 유류를 '투자'라는 그룹으로 묶어서 관리하게 해 두었는데요,


최대 7 단계까지 설정이 가능하며, 인지도와 서비스지수는 아주 ~아주 천천히 올라갑니다. 


그리고 운행하는 지역에 따라 인지도 관리를 해 주어야 많은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에어타이쿤 1 에서는 없었던 기능인 M&A 입니다.


제가 플레이하고 있는 서버에는 두개의 매물이 올라왔었는데, 가격이 ㅎㄷㄷ 합니다;;;


아마 처음에 하다가 금방 질려서 관두신 분이 아닌가 싶네요.








밖에도 공항 리스트에서 이용 현황을 확인할 수도 있고,








항로 리스트에서 일목요연하게 만족도, 승객수, 수익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실히 에어타이쿤2는 에어타이쿤1에 비해서 관리 부분이 일목요연하고 쉬워졌다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인사 관리 부분은 에어타이쿤1과 크게 다를 게 없습니다.








항공기 목록은 수명이나 리모델링을 할 때 가끔 사용합니다.


전체리모델링은 편하긴 한데 만족도 60% 이하만 일괄적으로 리모델링 할 수 있으며, 7~80% 이하의 기체는 일괄적으로 리모델링 할 수가 없어서 그럼 아쉬웠습니다 ㅠ








에어타이쿤2에서 가장 중요한 발전은 바로 동맹리스트 입니다.


스타얼라이언스 같은 항공사클럽 말입니다!








동맹 사이에서는 마스터에 따라 회원사 간 동일 항로를 만들지 못하게 할 지 정할 수 있습니다.


이건 참 좋네요 ㅎㅎ








보고서 입니다.


경영보고서는 그닥 도움이 되지 않지만,








재무 보고서는 매 턴마다 다음 턴 전략을 세우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수익이 팍 떨어졌다, 팍 올랐다 하는 현상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ㅠ








항공기 구입은 큰 차이는 없지만 항공기 정보는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또다른 1탄과 다른점은 일일 보상이 있습니다 ^^


돈은 그렇다고 치고, 성격 급한 사람들한테는 크레딧이 절실한데, 목표를 달성하면 몇 십개나 줍니다.


그리고 한 서버가 마무리 되었을 때 등수에 따라서 상위등수에게는 크레딧으로 보상을 해 줍니다. 1등이 500개인가? 아마 그랬던 것 같네요.








에어타이쿤 2는 1탄의 명성을 갉아먹는 형보다 못한 아우가 아닌, 많은점이 개선된 수작이라고 생각합니다.


타이쿤류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진짜 '강력추천'합니다. 진짜 제발 꼭 해보세요 !!!!!


유료지만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겁니다.






이상으로 '[스마트폰 게임 추천] 에어타이쿤 2 (Air Tycoon 2) 온라인'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