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소개 해 드릴 게임은 스타 커맨드 입니다.

예전에 인디게임 FTL 소개글을 포스팅 했었는데, 많은 분들이 검색을 해 주셔서 1.11버전 업데이트 기념으로 소개를 하게 되었습니다.

 

 

 

 

 

 

 

스타커맨드는 FTL과 기본적인 컨셉은 같습니다.

플레이어는 함선 한 척을 운용하면서 무기를 활용해 적을 물리치고 쉴드를 관리하고, 선원을 모아 운용 능력을 올려가면서 스토리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시나리오를 진행하면서 각 시스템의 업그레이드가 가능해 좀더 스피디한 진행이 합니다.

 

기버전에 출시된지 꽤 많은 시간이 흘렀는데, 그 재미에 비해 짧은 시나리오로 인해 급 실망을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ㅠ

 

플레이 시간이 3~4 시간 밖에 되지 않는다는 것은 정말 치명적인 단점이었죠.

 

이번 1.11패치로 시나리오가 추가되었다고 하니 좀더 완성도 높은 게임을 즐기실 수 있으리라 봅니다.

 

 

 

 

 

 

 

하지만 사진에서 보듯이 그래픽등의 퀄리티는 레트로 게임 중에서도 발군입니다.

배경음악과 효과음도 나름 풍부하고요.

 

 

 

 

 

 

 

전투체계는 터치패드를 이용해 직관적으로 이루어지는데,  

 

 

 

 

사진처럼 좌우의 노란 버튼을 누르게 한다던가, 상하, 좌우의 효적을 정확히 노려야 한다던가 등의 불확실성일 내포한 요소들을 담고있어,

긴장감을 늦출 수 없게 만듭니다.

 

 

 

 

 

 

 

전투에는 총 두 가지 무기가 제공되며, 그 외에 닷지, 쉴드 관련 기능으로 총 5개의 전투 관련 버튼이 존재합니다.

 

 

 

 

 

 

각 기능들은 충분한 인원과, 능력이 제공되어야 완벽한 성능을 낼 수 있습니다.

사진의 숫자는 각 시스템의 성능이 어느정도 발휘되고 있는지를 나타내어 줍니다.

 

 

 

 

 

 

 

쉴드 재생성률 화면 입니다. 

 

 

 

 

 

 

 

쉴드 부스터의 성능화면 입니다.

 

 

 

 

 

 

 

본함의 공격으로 적 함선의 쉴드가 전개되는 모습입니다.

 

 

 

 

 

 

 

탑승인원은 각각 3가지의 테크트리를 탈 수 있으며, 레벨업 할 때 마다 특수 기능을 얻습니다.

 

 

 

 

 

 

 

스타커맨드는 FTL을 좋아하셨던 분들이라면 손쉽게 접근하고 즐기실 수 있는 게임으로서,

SF를 좋아하시는 분들, 레트로 게임을 사랑하는 게이머들도 즐겁게 플레이 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 합니다.

그리고 가격도 저렴합니다 ㅋ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