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폰 NDS어플 NDS4IOS 속도 최적화 방법




NDS4IOS를 하다보면 게임이 느리거나 배경음악이 뚝뚝 끊기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저도 오랜만에 포켓몬스터가 하고싶어서 NDS4IOS를 쓰긴 하는데, 처음에는 너무 많이 끊기고 노래도 심히 짜증 날 정도로 버벅여서 그만둘까 했습니다.


그러나 당연한 것 이지만, 깜빡했던 속도 향상을 위한 팁들이 구글,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것을 참고하여 조금 더 쾌적한 플레이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순정 아이폰에서 버벅거리며 NDS4IOS를 돌리는 여러분들을 위해 간단한 팁을 알려드립니다.








1. 리소스를 최대한 사용하기 위해 에어플레인 모드를 켭니다.

물론 전화를 받을 수 없는 불상사가 발생하니, 가급적 저녁 늦은 시간에만 켜도록 합니다.








2. 활성화 되어있는 다른 프로그램들을 모두 끕니다.

순정에서는 에뮬레이터가 아이폰의 리소스를 최대한 활용할 수 없다고 하는데요, 이런 식으로 가용 리소스를 조금씩 늘려줍니다.








3. 옵션에 가서 프레임스킵을 4로 맞춘다.


자동으로해 놓는 것 보다 4로 고정 해 놓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사운드 끄기는 많이 도움이 되는 옵션이고, 유튜브에서도 추천하는 방법인데, 저라면 안하고 말겠습니다...





또한 저는 픽셀 격자를 사용하는데, 프레임상의 차이는 별로 없지만 개인적으로 조금더 부드럽게 게임이 굴러가는 느낌이 듭니다.








FPS표시는 단순하게 프레임 표시인데, 상기한 대로 셋팅을 바꾸고 한 것과 안 한 것은 프레임 차이가 좀 납니다.


하위 기종으로 갈 수록 프레임이 현격하게 낮아지니 최적화를 꼭 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아이폰6 에서 프레임은 55~60 정도를 보여주며, 사운드는 약간 박자가 안맞고 느린 정도, 그러나 어느정도 들을만한 정도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간단한 팁이지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