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전자화폐 붐이 일어났습니다.

사람들은 전자화폐를 통해 큰 돈을 만진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자신도 그렇게 벼락부자가 될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하지만, 벼락부자의 시대는 이미 지나가 버린게 아닐까요?


여하튼, 그런 사람들의 열망에 따라 여러가지 코인이 마구마구 등장하고 있습니다.


http://coinmarketcap.com/ 에 가 보시면 41가지 코인이 존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실재로 존재하는 코인은 이보다 더 많겠죠.



이 많은 코인들 중에 어떤 코인들이 살아남을까요?


코인들이 살아남는다는 전제하에, 비트코인이 살아남는것은 누구나 예측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로 가능성이 높은 코인은 바로 라이트코인! 비트코인이 10달라 안팍의 가격으로 정착한다면 필요가 없을지도 모르지만, 100달라 이상, 지금처럼 1000달라에 육박하는 가격으로 군림한다면 이보다 작은 가치의 코인이 필요하리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비트코인을 사토시 단위까지 쪼갤 수 있지만, 0.00000000 단위까지 따져가며 계산하기에는 사람은 금방 귀찮음을 느끼게 됩니다...


그래서 비트코인은 숫자 한 단위 0.0 단위 0.00 단위 최대 0.000 단위까지 통용되고, 1 라이트코인을 0.0 단위나 0.00단위의 비트코인의 가치를 지니는 화폐로 통용되지 않을까 합니다.



세상에는 정말 많은 금속들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그 중에 돈 대신 사용하는 금속은 몇 종류나 될까요? 보통 금, 은 정도이며, 금은방에서는 사지 않은 구리 정도가 일반적이겠지요.


수 십종의 코인들은 모두 사라지고 두 세가지의 코인만이 살아남을 것이라 믿습니다.


이 중 두 개의 코인은 이미 정해졌다고 생각하며, 비트코인과 라이트코인으로 일확천금을 거머쥘 수 있는 기회는 지나갔다고 보여집니다.


하지만, 만약 제 3의 코인이 살아남는다고 한다면, 그 코인을 많이 채굴한 사람에게는 어느정도의 보상이 주어지겠지요.



사람들은 물건을 삽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자신의 마음에 드는 물건을 삽니다.

마음에 드는 물건은 성능, 외향, 이름, 색깔, 다양한 가치판단 후에 결정됩니다.


개인적으로 제3의 코인을 페더코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왜냐고요? 부르기 쉽고, 기억하기 쉽고, 일반인들에게 쉽게 와 닿는 이름이기 때문이지요.


돈을 사용하는 사람은 여자와 남자, 그리고 LGBT가 있습니다. 

뭐 일단 LGBT는 빼고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위의 상위 10개 코인중 비트, 라이트를 뺸 피어,네임,쿼크,월드,메가,프라임, 노바, 페더 코인중, 여성이 가장 선호할 만한 이름이 과연 무엇일까요? 


저는 페더코인을 가장 선호하리라 생각합니다. 깃털코인, 이 얼마나 귀여운 이름입니까 ㅋㅋ

그리고 여성들이 전자제품을 고를 때를 생각 해 보면, 성능보다는 디자인을 조금 더 중시하는 경향을 띈다는 것을 생각 해 보면, 분.명.히 페더코인이 제3의 코인이 되리라 믿습니다.


뭐, 안 믿으셔도 됩니다... 제 망상이니까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