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Video Of You!' 스팸메일에 답장을 해 보다


 

안녕하세요 NEWKID 입니다.

 

6월부터였는지 7월 초부터 였는지 모르겠지만, 제 스팸메일함에 'Video Of You!' 라는 제목의 메일이 자주 발견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뭔 개소리야 하고 무시하다가 궁금해서 한 번 눌러보았는데, 대략 내용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야, 얼마전에 내가 니 컴퓨터를 내 프로그램으로 감염시켰다.

그 프로그램으로 니 계정, 연락처에도 접근할 수 있었고, 니 웹캠으로 너도 지켜볼 수 있었지.

예를들어 프로그램에 감염되었을 때 비밀번호가 ******** 였지.

내가 가끔 웹캠으로 너를 지켜봤는데, 한 번은 니가 갑자기 XX를 시작해서 깜짝 놀랐다.

그래서 '반디캠'이라는 프로그램으로 녹화를 했어. 궁금하면 구글에 쳐봐.

내가 이거 네 친구랑 아는 사람이랑 SNS에도 다 뿌려버릴 수 있어.

나를 막고싶으면 500달러어치의 이더리움을 보내.

이더리움 사는건 쉬워. 예를들면 ~에서 살 수 있어.

내 이더리움 주소는 ~야

코인 받으면, 모두 지워줄께. 연락도 하지 않을께.

3일 준다.

다음에 인터넷 하기전에 브라우저 업데이트해라. 그래야 다시는 감염 안될테니까.

 

이더리움이라니 ㅎㅎ

 

메일을 읽다가 세상이 또 한 번 변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혹시나 제가 이놈을 속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답장을 해 보았습니다.

 

 

 

네......

 

제가 북한 포렌식 경찰인데 50비트코인을 달라고 뻥을 쳐 보았습니다.

 

그런데 이게 제대로된 메일주소에서 보낸 메일이 아니라 메일이 반송되었네요 ㅠ

 

집 한 채 살 수 있나 기대 했는데, 아쉽습니다 ㅎㅎㅎ

 

오래된 개인정보를 가지고 무작위로 보내는 메일이니, 메일에 써 있는 비밀번호의 사용연도를 추정 해 보시고 혹시나 지금도 사용하고 있는 정보라면 비밀번호 변경만 잘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무튼 위와 같은 메일 받으신 분들은 걱정하지 마세요.

 

이상으로 ''Video Of You!' 스팸메일에 답장을 해 보다'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