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리플(RIPPLE)사와 XRP, 2017년 후반기 일정 및 전망


 

 

 

안녕하세요 NEWKID 입니다.

 

6월에 XRP에 첫 투자를 한 이후로, 두달이 채 지나지 않았습니다만, 암호화폐시장에는 정말 많은 일이 일어났습니다.

 

먼저 비트코인의 SEGWIT과 BCH의 출현을 들 수 있겠는데요.

 

최근 일 주일 사이에 우지한의 적극적인 어필에 힘입어 BCH는 100만원을 넘나드는 코인이 되었습니다.

 

XRP는 아직도 바닥을 기는데, 채굴시장을 쥐락펴락하는 우지한씨 한 사람 덕분에 공개되자마자 이렇게 급등하는 코인이 되다니... 정말 중국이 무섭긴 무섭네요...

 

뭐, BTC야 BCH가 갑자기 주목을 받는다고 해서 금방 사라질 코인은 아니니 걱정 하지 않아도 되겠죠 ㅎㅎ

 

어쨌든, 오늘의 주제는 XRP이니 XRP의 전망에 대해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5~6월 폭등 이후로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았으나, 같은 기간동안 폭락과 반등을 거친 이더리움과 비트코인과는 다르게 계속 낮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리플과 다른 코인이 같은 추세를 보이지 않는 이유는 아마 각 코인의 지향점이 다르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탈중앙화와 POW를 근간으로 하는데, 리플은 이미 모든 코인을 발행 해 놓은 후, 점진적으로 시장에 유통시키고 있기 때문이지요.

 

다양한 호재가 떠돌아다니고 있지만 가격이 상승하지 않는 이유는 금융권 및 관련단체의 직접적인 활용 소식이 전해지고 있지 않기 때문이라고 생각 합니다. PILOT TEST를 했다거나, 테스트에서 성공적으로 송금했다는 등의 기사는 이미 아무런 영향력을 미치지 못하고 있으며, 실제로, 본격적으로 사용에 돌입했다는 기사가 나와야 비로소 진정한 상승이 이루어 질 수 있으리라고 봅니다.

 

 

 

 

 

 

 

 

 

 

이 점에 대해서는 많은 분들이 SBI Holdings(이하 SBI그룹)를 주목하고 계시리라 믿습니다. 당초 올 해 여름으로 예정되었던 상용화 계획은 7월에 있었던 분기 보고에 따르면 가을~겨울로 미루어 졌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내년 2017년 회계연도가 끝나기 전에 일본내에서도 국내 거래에 사용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 보고를 통해 알고있던 계획보다 한 분기 정도 늦어지게 되었지만, 상용화 계획이 무산되지 않았음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중국 대형 거래소 진출 등의 호재가 아니라면 XRP의 가치 상승은 최소 연말까지는 기다려야 할 듯 합니다.

 

상용화 외에 또 다른 가격 상승 요인으로는 위에서 언급했듯이 중국 대형 거래소 진출을 들 수 있는데, 최근 여러 루트를 통해 중국 진출 계획 및 현지 인원 채용 계획이 있음을 접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JUBI 등의 거래소의 물량이 국내 거래소에 비하면 많은 수량은 아니지만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음을 확인했으며, 이 또한 리플사의 중국 시장 진출 계획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것 이라 생각 합니다.

 

 

 

 

 

 

 

 

 

마지막으로 오늘(8월 22일) 새벽 리플 공식 트위터에서는 3 days of mind-blowing and  라는 메시지와 함께 위와 같은 이미지를 첨부 했습니다.

 

이를 보고 많은 사람들이 여러가지 추측을 내 놓았는데, 해외 포럼에서도 대부분은 MOON!!!! 타령이고 아직까지 추가적인 정보는 없는 듯 합니다.

 

뭐, 3일만에 공개한다고 하니, 다 같이 지켜보시죠.

 

 

 

반응형

+ Recent posts